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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原理的な成長期間から見た進化論
25 원리적인 성장 기간에서 본 진화론

25-1 被造物は全体目的の中で成長する
25-1 피조물은 전체 목적 속에서 성장한다

25-2 ダーウィンの進化論が適用される理由
25-2 다윈의 진화론이 적용되는 이유

25-3 人が未完成であれば被造物の存在目的も未完成
25-3 사람이 미완성이면 피조물의 존재 목적도 미완성이다

25-4 全てが人の完成を待ち望んでいる
25-4 모든 존재가 사람의 완성을 고대하고 있다

25-5 ダーウィンの進化論はその通りではない
25-5 다윈의 진화론은 그대로가 아니다


25-1 被造物は全体目的の中で成長する
25-1 피조물은 전체 목적 속에서 성장한다


被造世界に存在している以上は、中心的存在に対して、相対的存在としての立場を取り、対象として完成しなければならない。
피조 세계에 존재하고 있는 이상은 중심적 존재에 대하여 상대적 존재로서의 입장을 취하여 대상으로서 완성되어야 한다.

そして、それ自体の使命を果たすことによって、原理的な存在目的が完成するのである。
그리고 그 자체의 사명을 다함으로써 원리적인 존재 목적이 완성되는 것이다.

被造物には、対象として完成するまでの成長期間がある。
피조물에는 대상으로서 완성되기까지의 성장 기간이 있다.

その期間には、蘇生、長成、完成という三段階があり、それを全て通過してこそ、対象として存在することができる。
그 기간에는 소생, 장성, 완성이라는 3단계가 있고 그 기간을 모두 통과해야 대상으로서 존재할 수 있다.

また、各存在には、それぞれ個性があり、小さな存在は、より大きな存在の構成要素として、中心的存在の対象となるために創造された。
또한 각 존재에는 각각 개성이 있고, 작은 존재는 더 큰 존재의 구성 요소로서 중심적 존재의 대상이 되기 위해 창조되었다.

こうして、各存在が、構成要素としての存在目的を持って、互いに授受しながら、全体が構成されていくのである。
이리하여 각 존재가 구성 요소로서의 존재 목적을 가지고 서로 수수하면서 전체가 구성되어 가는 것이다.

これが、被造世界の真理である。
이것이 피조 세계의 진리다.

このように、小さな存在は、より大きな存在を維持するために創造された。

이와 같이 작은 존재는 더 큰 존재를 유지하기 위해 창조되었다.

これは、不公平であるかのように見えるが、小さな存在が無ければ、より大きな存在を構成し、それを維持することができないのである。
이것은 불공평한 것처럼 보이지만 작은 존재가 없으면 더 큰 존재를 구성하여 그것을 유지할 수 없는 것이다.

大小の存在は、それぞれ異なった存在目的を持っている。
대(大)와 소(小)의 존재는 각각 다른 존재 목적을 가지고 있다.

しかし、各存在が、それぞれの存在目的を果たしていれば、それによって、大小にかかわらず、全体目的のために存在していることになるのである。
그러나 각 존재가 각각의 존재 목적을 다하고 있으면 그것으로 대소(大小)에 상관없이 전체 목적을 위해 존재하고 있는 것이 된다.

被造世界では、各存在が、対象としての位置を定め、全体目的の中で、それぞれの存在目的を果たそうとしなければ、存続することができない。
피조 세계에서는 각 존재가 대상으로서의 위치를 정하여 전체 목적 속에서 각각의 존재 목적을 다하려고 하지 않으면 존속할 수 없다.

つまり、どのような存在であっても、単独で存続することはできないのである。
즉 어떤 존재라도 단독으로 존속할 수 없는 것이다.

さらに、存在する以上は、それ自体が中心となって、対象を求めなければならない。
또한 존재하는 이상은 그 자체가 중심이 되어 대상을 찾아야 한다.

このように、中心として、或いは対象として、授受する相手を定めてこそ、共に目的を果たし、完成することができる。
이와 같이 중심으로서 또는 대상으로서 수수하는 상대를 정해야 함께 목적을 다하여 완성될 수 있다.

このように、互いに助け合いながら、より大きな目的に向かっていくのである。
이렇게 하여 서로 도우면서 보다 큰 목적을 향해 나가는 것이다.

ある存在が、対象位置に向かっている途中であれば、それは、天宙の存在形態の一部を見せていることになる。
어떤 존재가 대상 위치로 향하는 도중에 있으면 그것은 천주(天宙)의 존재 형태의 일부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こうして、その存在が対象位置に至れば、中心的存在と連結され、完成した形態となるのである。
이리하여 그 존재가 대상 위치에 이르면 중심적 존재와 연결되어 완성된 형태가 되는 것이다.

全天宙は、中心である神様に対して、相対位置を定めているが、その位置から対象として完成し、神様と授受できるようにならなければならない。
전천주(全天宙)는 중심인 하나님에 대하여 상대 위치를 정하고 있지만 그 위치로부터 대상으로서 완성되어 하나님과 수수할 수 있게 되어야 한다.

そして、被造物は、神様に代わって、授受できる対象を完成させなければならない。
그리고 피조물은 하나님을 대신하여 수수할 수 있는 대상을 완성시켜야 한다.

その際、被造物が、それぞれ別々に、その目的を果たすのかと言えば、そうではない。
그 경우 피조물이 각각 따로 그 목적을 다할 것인가 하면 그렇지 않다.

全ての被造物が、全体目的を中心として協力してこそ、それぞれの存在目的を完全に果たすことができる。
모든 피조물이 전체 목적을 중심으로 하여 협조해야 각각의 존재 목적을 완전히 다할 수 있다.

このように、被造物は、それぞれ完全に分立された存在ではなく、互いに関連を持ちながら存在しているのである。
이와 같이 피조물은 각각 완전히 분립된 존재가 아니라 서로 관련을 가지면서 존재하고 있는 것이다.



25-2 ダーウィンの進化論が適用される理由
25-2 다윈의 진화론이 적용되는 이유


上述のように、各存在が成長するためには、より小さな存在が絶対的に必要である。
상술과 같이 각 존재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보다 작은 존재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従って、大きな存在は、存在目的を果たすために、より小さな存在を得なければならない。
따라서 큰 존재는 존재 목적을 다하기 위해 보다 작은 존재를 찾아야 한다.

自然界では、弱い存在が強い存在の犠牲になっているように見えるため、弱肉強食が自然の摂理であるかのように捉えられている。
자연계에서는 약한 존재가 강한 존재의 희생이 되어 있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약육강식(弱肉强食)이 자연의 섭리인 것처럼 생각되어 있다.

天宙には、蘇生級、長成級、完成級の存在があり、それぞれ異なった役割を持っている。
천주(天宙)에는 소생급, 장성급, 완성급의 존재가 있고 각각 다른 역할을 가지고 있다.

また、蘇生級から長成級、或いは長成級から完成級に向かう途中の中間的な存在もあるため、自然界においては、ダーウィンの進化論との合致が見られる。
또한 소생급에서 장성급 혹은 장성급에서 완성급으로 향하는 도중의 중간적인 존재도 있으므로 자연계에 있어서는 다윈의 진화론과의 합치를 볼 수 있다.

これが、ダーウィンの進化論が適用される理由である。
이것이 다윈의 진화론이 적용되는 이유다.



25-3 人が未完成であれば被造物の存在目的も未完成
25-3 사람이 미완성이면 피조물의 존재 목적도 미완성이다


目的の無い存在は、被造世界では存続することができず、無とならざるを得ないが、神様を中心とする全体目的の中にあれば、神様につながることができるため、最終的には、対象として完成するのである。
목적이 없는 존재는 피조 세계에서는 존속할 수 없고 무(無)가 될 수밖에 없지만 하나님을 중심으로 하는 전체 목적 속에 있으면 하나님과 연결될 수 있으므로 최종적으로는 대상으로서 완성되는 것이다.

被造世界において、最高の相対位置、即ち、神様の相対位置に立っているのが人である。
피조 세계에 있어서 최고의 상대 위치, 즉 하나님의 상대 위치에 서 있는 것이 사람이다.

従って、被造物は、人の完成のために存在していると言うことができる。
따라서 피조물은 사람의 완성을 위해 존재한다고 할 수 있다.

つまり、人が未完成であれば、被造物の存在目的も未完成であるということになる。
즉 사람이 미완성이면 피조물의 존재 목적도 미완성이라는 것이 된다.

このように、被造世界は、人を中心とする世界であるため、人が堕落すれば、被造物も堕落するという結果になる。
이와 같이 피조 세계는 사람을 중심으로 하는 세계이므로 사람이 타락하면 피조물도 타락한다는 결과가 된다.

事実として、人は堕落し、未完成である。
사실로서 사람은 타락하고 미완성이다.

従って、全ての被造物は、存在目的が未完成のままである。
따라서 모든 피조물은 존재 목적이 미완성인 채로 있다.

つまり、人の堕落が原因となって、全天宙の堕落が始まったのである。
즉 사람의 타락이 원인이 되어 전천주(全天宙)의 타락이 시작된 것이다.

そのため、人は、天宙から責任を追及されている。
그렇기 때문에 사람은 천주로부터 책임을 추궁받고 있다.

もし、地上に人がいなければ、動物や植物などが存在しているとしても、その存在目的は未完成のままとなり、存在価値が無くなるため、それらは自然に消えざるを得ない。
만약 지상에 사람이 없으면 동물이나 식물 등이 존재한다고 해도 그 존재 목적은 미완성인 채로 존재 가치가 없어지므로 그것들은 자연히 사라질 수밖에 없다.

また、地上に人がいても、堕落した位置にいるならば、神様の目的とは関係がないのである。

또한 지상에 사람이 있어도 타락한 위치에 있으면 하나님의 목적과는 관계가 없는 것이다.

つまり、堕落とは、神様の目的と無関係になることである。
즉 타락이란 하나님의 목적과 무관하게 되는 것이다.

こうして、人が神様から離れていったために、全天宙が嘆息せざるを得なくなったのである。
이리하여 사람이 하나님으로부터 떨어졌기 때문에 전천주(全天宙)가 탄식할 수밖에 없게 된 것이다.

堕落した人類を復帰し、神様の目的に向かわせようとするのが、救援摂理である。
타락한 인류를 복귀하여 하나님의 목적으로 향하게 하는 것이 구원 섭리다.

これによって、人々が、神様の目的に向かうようになれば、天宙の全てが、存在目的を取り戻して、希望を得ることができるのである。
이것으로 사람들이 하나님의 목적으로 향하게 되면 천주의 모두가 존재 목적을 되찾아 희망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25-4 全てが人の完成を待ち望んでいる
25-4 모든 존재가 사람의 완성을 고대하고 있다


このように、天宙の全てが、人の完成を待ち望んでいる。
이와 같이 천주(天宙)의 모든 존재가 사람의 완성을 고대하고 있다.

しかし、人が完成するためには、まず、堕落前の出発点に戻り、そこから完成に向けて、新たに出発しなければならない。
그러나 사람이 완성되기 위해서는 먼저 타락 전의 출발점에 되돌아가서 거기서부터 완성을 향해 새롭게 출발해야 한다.

従って、歴史は、その出発点である原始共生主義のような形態へと向かうことになる。
따라서 역사는 그 출발점인 원시 공생주의와 같은 형태로 향하게 된다.

その出発点から、創造目的が完成していくのである。
그 출발점에서부터 창조목적이 완성되어 가는 것이다.

人は、神様の相対位置にあり、全天宙の中心的存在となっているため、万物の霊長という立場にある。
사람은 하나님의 상대 위치에 있으며 전천주(全天宙)의 중심적 존재가 되어 있으므로 만물의 영장(靈長)이라는 입장에 있다.

さらに、人は、万物の全ての要素を持っているため、被造世界の全てを現していると言うことができる。
또한 사람은 만물의 모든 요소를 가지고 있으므로 피조 세계의 모든 것을 나타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つまり、人が、万物を主管することができるのは、万物の全ての要素を持ち、万物の中心となっているからである。
즉 사람이 만물을 주관할 수 있는 것은 만물의 모든 요소를 가지고 만물의 중심이 되어 있기 때문이다.

聖書の創世記に記されているように、人が創造されるまでには、6日間の創造期間があった。
성경의 창세기에 적혀 있는 대로 사람이 창조되기까지에는 6일간의 창조 기간이 있었다.

つまり、神様は、初めに蘇生級として、光、空気、水、地を創造され、次に長成級として、植物を創造され、その次に完成級として、動物を創造された。
즉 하나님은 처음에는 소생급으로서 빛, 공기, 물, 땅을 창조하셨고 다음에는 장성급으로서 식물을 창조하셨고 그 다음에는 완성급으로서 동물을 창조하셨다.

光、空気、水、地の創造は、全てを完成させるための基礎的な創造であった。
빛, 공기, 물, 땅의 창조는 모든 것을 완성시키기 위한 기초적인 창조였다.

その基礎の上で創造された植物の目的は、動物を生存させることである。
그 기초 위에 창조된 식물의 목적은 동물을 생존시키는 것이다.

従って、動物は、植物を離れて存続することができない。
따라서 동물은 식물을 떠나서 존속할 수 없다.

動物は、完成級の存在であるが、人以外の動物は、何のために創造されたのかと言えば、特に、人を慰労するために創造された。
동물은 완성급의 존재지만 사람 이외의 동물은 무엇을 위해서 창조되었는가 하면 특히 사람을 위로하기 위해 창조되었다.

そして、人は、神様の体として、ご自身のために創造された。
그리고 사람은 하나님의 몸으로서 하나님을 위해 창조되었다.



25-5 ダーウィンの進化論はその通りではない
25-5 다윈의 진화론은 그대로가 아니다


蘇生級、長成級、完成級の被造物は、それぞれ存在目的の完成に向かっていき、最終的には、人につながるのである。
소생급, 장성급, 완성급의 피조물은 각각 존재 목적의 완성을 향해 가면서 최종적으로는 사람에게 연결되는 것이다.

ところが、進化論では、被造物が一つの目的に向かって完成していくとは考えず、それぞれが別々に進化するものと考えている。
그런데 진화론에서는 피조물이 하나의 목적을 향해 완성해 간다고는 생각하지 않고 각각 따로 진화한다고 생각하고 있다.

しかし、被造物は、進化すること自体を目的としているのではなく、創造本意の通りに完成することを目的としている。
그러나 피조물은 진화하는 것 자체를 목적으로 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창조 본의대로 완성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つまり、被造物は、あらかじめ完成のかたちが定められているのであり、蘇生、長成、完成という成長段階を経るようになっているのである。
즉 피조물은 미리 완성 형태가 정해져 있는 것이고 소생, 장성, 완성이라는 성장 단계를 거치게 되어 있는 것이다.

従って、ダーウィンの進化論は、その通りではない。
따라서 다윈의 진화론은 그대로가 아니다.

ただ、神様の創造が、秩序的な進化に見えただけである。
그저 하나님의 창조가 질서적인 진화로 보였을 뿐이다.

天宙は、人の構造を手本とし、人の構成要素によって創造された。
천주(天宙)는 사람의 구조를 본보기로 하여 사람의 구성 요소로 창조되었다.

それゆえ、全ては、蘇生、長成、完成を経て、人の構造を表すようになっている。
그러므로 모든 것은 소생, 장성, 완성을 거쳐 사람의 구조를 나타내게 되어 있다.

これは、社会、国家、世界の場合においても同様である。
이것은 사회, 국가, 세계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その上で、人が神様の対象として完成すれば、神様は人を通して、天と地を原理によって主管することができる。
그 터전 위에서 사람이 하나님의 대상으로서 완성되면 하나님은 사람을 통해 하늘과 땅을 원리로 주관할 수 있다.

こうして、天と地が、神様を中心として一つになるのである。
이리하여 하늘과 땅이 하나님을 중심으로 하여 하나가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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