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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反対性作用
26 반대성작용(反対性作用)

26-1 反対性作用は自分を守るための作用
26-1 반대성작용은 자기를 보호하기 위한 작용이다

26-2 不安を覚える理由
26-2 불안을 느끼는 이유

26-3 結局サタンは排斥される
26-3 결국 사탄은 배척된다

26-4 反対性作用は原理を完成させるために必要
26-4 반대성작용은 원리를 완성시키기 위해 필요하다

26-5 悪は不完全な善から生じた
26-5 악은 불완전한 선으로부터 생겨났다

26-6 地獄解放運動
26-6 지옥 해방 운동

26-7 距離を置くことで秩序が保たれる
26-7 거리를 둠으로써 질서가 유지된다

26-8 別々の存在でも全ては一つの目的に向かっている
26-8 각각 다른 존재라도 모두 하나의 목적을 향하고 있다


26-1 反対性作用は自分を守るための作用
26-1 반대성작용은 자기를 보호하기 위한 작용이다


天宙の全ての存在は、対象として完成するために、理想的な位置を定めようとして、衝動的な作用を引き起こす。
천주(天宙)의 모든 존재는 대상으로서 완성되기 위해 이상적인 위치를 정하려고 충동적인 작용을 일으킨다.

これが、力と運動の始まりである。
이것이 힘과 운동의 시작이다.

各存在の対象位置は、それぞれ異なるが、中心的存在と100%授受することができるように、その位置を定めている。
각 존재의 대상 위치는 각각 다르지만 중심적 존재와 100% 수수할 수 있도록 그 위치를 정하고 있다.

もし、そこで授受することができなくなれば、消滅するか、或いは別の対象位置を求めなければならない。
만약 거기서 수수할 수 없게 되면 소멸되거나 혹은 다른 대상 위치를 찾아야 한다.

このように、全ての存在は、対象位置を定めてこそ、存続することができるのである。
이와 같이 모든 존재는 대상 위치를 정해야 존속할 수 있는 것이다.

このような、原理的な作用に対して、反対性作用というものがある。
이러한 원리적인 작용에 대하여 반대성작용이라는 것이 있다.

これは、自分の原理的立場を守るために、相手と距離を置いて、授受しないようにする非原理的な作用である。
이것은 자기의 원리적 입장을 지키기 위해서 상대와 거리를 두고 수수하지 않도록 하는 비원리적인 작용이다.

この作用は、自分を守ろうとする力が強いほど、それに比例して大きくなる。
이 작용은 자기를 지키려고 하는 힘이 강할수록 그것에 비례하여 커진다.

こうして、相手と距離を置き、影響を受けないところを定めて、そこを境界とするのである。
이리하여 상대와 거리를 두고 영향을 받지 않는 곳을 정하고 거기를 경계로 하는 것이다.

全ての存在が、このような排斥力を持っている。
모든 존재가 이러한 배척력을 가지고 있다.

この力の作用があってこそ、蘇生、長成を経て完成することができるのである。
이 힘의 작용이 있어야 소생, 장성을 거쳐 완성될 수 있는 것이다.



26-2 不安を覚える理由
26-2 불안을 느끼는 이유


神様も被造物も、原理を完成させようとする立場に立っているが、最後に創造された人という存在が、未だ、その立場に立っていない。
하나님도 피조물도 원리를 완성시키려고 하는 입장에 서 있지만 마지막으로 창조된 사람이라는 존재가 아직 그 입장에 서 있지 않다.

そのため、人は、良心に反した場合、反対性作用を受け、不安を覚えるのである。
그렇기 때문에 사람은 양심에 반한 경우 반대성작용을 받아 불안을 느끼는 것이다.

従って、人は、原理の完成に向かっていかなければならない。
따라서 사람은 원리의 완성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

人が堕落しているために、全てが未完成のままとなっている。
사람이 타락하고 있기 때문에 모든 것이 미완성인 채로 되어 있다.

原理は、神様と授受することによって完成するが、堕落によって、人は、サタンと授受するようになった。
원리는 하나님과 수수함으로써 완성되지만 타락으로 인해 사람은 사탄과 수수하게 되었다.

これが今でも続いている。
이것이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では、人が、サタンと授受することによって、満足できるのかと言えば、そうではない。

그러면 사람이 사탄과 수수함으로써 만족할 수 있는가 하면 그렇지 않다.

やはり、反対性作用を受け、不安を覚えるのである。
역시 반대성작용을 받아 불안을 느끼는 것이다.

このように、基本原理が未完成であるため、天宙の全てが、その影響を受けてきたのである。
이와 같이 기본원리가 미완성이기 때문에 천주(天宙)의 모든 것이 그 영향을 받아 온 것이다.

結局のところ、不安というものは、自分が反対性作用を受けているという警告である。
결국 불안이라는 것은 자기가 반대성작용을 받고 있다는 경고인 것이다.

また、反対性作用を受けているということは、自分が未完成であるということを意味する。
또한 반대성작용을 받고 있다는 것은 자기가 미완성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つまり、自分が完成すれば、反対性作用は無くなり、永遠に神様と授受することができるのである。
즉 자기가 완성되면 반대성작용은 없어지고 영원히 하나님과 수수할 수 있는 것이다.

堕落する前のサタン、即ち、ルーシェルは、神様から原理的な作用を受けていた。
타락하기 전의 사탄, 즉 루시엘은 하나님으로부터 원리적인 작용을 받고 있었다.

本来、ルーシェルは、原理的な立場に立っていたのである。
본래 루시엘은 원리적인 입장에 서 있었던 것이다.

しかし、ある時から、非原理的な思いを持つようになってしまった。
그러나 어느 때부터 비원리적인 생각을 갖게 되어 버렸다.

その時、ルーシェルは、反対性作用を受けて、不安と恐怖を覚えていた。
그때 루시엘은 반대성작용을 받고 불안과 공포를 느끼고 있었다.

それが、堕落の始まりであった。
그것이 타락의 시작이었다.

ここで、反対性作用に応じていたならば、ルーシェルは、原理的な立場に復帰することができたはずである。
여기서 반대성작용에 응하고 있었으면 루시엘은 원리적인 입장에 복귀될 수 있었을 것이다.

しかし、ルーシェルは堕落し、神様から離れ、サタンとなってしまった。
그러나 루시엘은 타락하여 하나님으로부터 떨어져 사탄이 되어 버렸다.

そのサタンが、人を対象とし、非原理的な授受をすることによって、人を堕落させたのである。
그 사탄이 사람을 대상으로 하여 비원리적인 수수를 함으로써 사람을 타락시킨 것이다.

そのため、人は、未完成のままとなった。
그러므로 사람은 미완성인 채로 되었다.

サタンは、望みを叶え、喜んだかも知れないが、サタン自身も未完成のままとなったのである。
사탄은 소망을 이루고 기뻐했을지도 모르지만 사탄 자신도 미완성인 채로 된 것이다.

つまり、サタンは、原理の完成を妨げただけではなく、未熟な立場で、堕落世界を築いてしまったのである。
즉 사탄은 원리의 완성을 방해했을 뿐만 아니라 미숙한 입장에서 타락 세계를 이루어 버린 것이다.

人は、その世界にいる限り、未完成のままであるため、反対性作用による不安から逃れることはできない。
사람은 그 세계에 있는 한 미완성인 채로 있기 때문에 반대성작용에 의한 불안에서 벗어날 수 없다.

人は、堕落世界を出て、完成してこそ、反対性作用を受けなくなり、不安から解放されるのである。
사람은 타락 세계를 나가서 완성되어야 반대성작용을 받지 않게 되어 불안에서 해방되는 것이다.

人は、蘇生の期間を過ぎ、長成から完成に向かう途中で堕落した。
사람은 소생의 기간을 지나 장성으로부터 완성으로 향하는 도중에 타락했다.

こうして、人は、サタンの対象となり、自由を束縛され、完成することができなくなった。
이리하여 사람은 사탄의 대상이 되어 자유를 속박당하고 완성될 수 없게 되었다.

従って、人が完成するためには、必ずサタンとの関係を切らなければならない。

따라서 사람이 완성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사탄과의 관계를 끊어야 한다.

それを成そうとするのが、神様の摂理である。
그것을 이루려고 하는 것이 하나님의 섭리다.

逆に、サタンは、人が自分との関係を切ることができないように働いている。
반대로 사탄은 사람이 자기와의 관계를 끊을 수 없게 하고 있다.

もし、サタンと人との関係が切れれば、サタンは対象を失うため、それが大きな苦痛となるのである。
만약 사탄과 사람과의 관계가 끊어지면 사탄은 대상을 잃기 때문에 그것이 큰 고통이 되는 것이다.

神様は、全体を完成させようとされるが、サタンは、自分の立場を立てようとする。
하나님은 전체를 완성시키려고 하시지만 사탄은 자기의 입장을 세우려고 한다.

人は、堕落したことによって、サタンのように、非原理的な存在となってしまった。
사람은 타락으로 인해 사탄과 같이 비원리적인 존재가 되어 버렸다.

しかし、創造目的は、サタンを中心とする非原理的なものではなく、神様を中心とする原理的なものである。
그러나 창조목적은 사탄을 중심으로 하는 비원리적인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중심으로 하는 원리적인 것이다.

それゆえ、神様は、原理を完成させるためのみ旨を立てようとされる。
그러므로 하나님은 원리를 완성시키기 위한 뜻을 세우려고 하신다.

これによって、サタンは、さらに不安を抱かざるを得ないのである。
이것으로 사탄은 더욱 불안을 느낄 수밖에 없는 것이다.



26-3 結局サタンは排斥される
26-3 결국 사탄은 배척된다


人は、自分の相対的存在が、対象として完成することを望むようになる。
사람은 자기의 상대적 존재가 대상으로서 완성되기를 원하게 된다.

例えば、自分が男性であれば、女性が対象として完成することを望むようになり、それが実現してこそ、原理を完成させることができるのである。
예를 들어 자기가 남성이라면 여성이 대상으로서 완성되기를 원하게 되고, 그것이 실현되어야 원리를 완성시킬 수 있는 것이다.

従って、イエスの相対的存在であった女性が、対象として完成していれば、イエスは、サタンを分立することができたのである。
따라서 예수의 상대적 존재였던 여성이 대상으로서 완성되어 있었으면 예수는 사탄을 분립할 수 있었을 것이다.

事実として、イエスの肉体から、サタンを完全に分立することができなかったため、イエスの肉体は、いつでもサタンに侵害される可能性があった。
사실로서 예수의 육체로부터 사탄을 완전히 분립할 수 없었기 때문에 예수의 육체는 언제든지 사탄에게 침해당할 가능성이 있었다.

しかし、聖霊が、イエスの対象となったため、イエスは、霊的にサタンを分立することができたのである。
그러나 성령이 예수의 대상이 되었으므로 예수는 영적으로 사탄을 분립할 수 있었던 것이다.

それでも、イエスは、肉体をもって、原理を完成させなければならないため、再臨主は、必然的に、肉体をもって来られるのである。
그래도 예수는 육체를 가지고 원리를 완성시켜야 하므로 재림주는 필연적으로 육체를 가지고 오시는 것이다.

こうして、再臨主が、原理を完成させれば、天でも地でも、原理が完成するため、非原理的なサタンは、どこに行っても排斥されることになる。
이리하여 재림주가 원리를 완성시키면 하늘이나 땅에서도 원리가 완성되므로 비원리적인 사탄은 어디에 가도 배척당하게 된다.

そして、サタンが排斥されたところには、地上天国が築かれるのである。
그리고 사탄이 배척된 곳에는 지상 천국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26-4 反対性作用は原理を完成させるために必要
26-4 반대성작용은 원리를 완성시키기 위해 필요하다


神様は、原理を完成させなければならないため、今まで、そのみ旨を放棄することができなかった。
하나님은 원리를 완성시켜야 하므로 지금까지 그 뜻을 포기할 수 없었다.

原理が完成すれば、人は、永遠に原理的な立場に立つことができる。
원리가 완성되면 사람은 영원히 원리적인 입장에 설 수 있다.

こうして、人が、神様の対象として完成し、神様と一つになれば、地上は完全に原理世界となるため、サタンは自然に排斥され、地上を侵害することができなくなる。
이리하여 사람이 하나님의 대상으로서 완성되어 하나님과 하나가 되면 지상은 완전히 원리 세계가 되므로 사탄은 자연히 배척되어 지상을 침해할 수 없게 된다.

しかし、今は、人が未完成であり、サタンの対象となっているため、サタンを自力で排斥することができないのである。
그러나 지금은 사람이 미완성이며 사탄의 대상이 되어 있기 때문에 사탄을 자력으로 배척할 수 없는 것이다.

反対性作用というのは、非原理的作用ではあるが、各存在を完成させ、それを維持するために必要な作用である。
반대성작용이라는 것은 비원리적 작용이지만 각 존재를 완성시켜 그것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작용이다.

つまり、それは、対象位置を求めて完成し、それを維持せよという神様の命令なのである。
즉 그것은 대상 위치를 찾아 완성되어 그것을 유지하라고 하는 하나님의 명령인 것이다.

つまり、本来の非原理的作用というのは、原理の完成を助けるための善なる作用である。
즉 본래의 비원리적 작용이라는 것은 원리의 완성을 돕기 위한 선한 작용이다.

しかし、サタンが、非原理的立場に立ち、原理の完成を妨げるようになってから、非原理的作用が、悪なる作用としても働くようになった。

그러나 사탄이 비원리적 입장에 서서 원리의 완성을 방해하게 되고 나서 비원리적 작용이 악한 작용으로도 작용하게 되었다.

このように、非原理的作用には、善と悪の作用があることを知らなければならない。
이와 같이 비원리적 작용에는 선과 악의 작용이 있음을 알아야 한다.



26-5 悪は不完全な善から生じた
26-5 악은 불완전한 선으로부터 생겨났다


結論を言えば、悪は、不完全な善から生じたのである。
결론을 말하면 악은 불완전한 선으로부터 생겨난 것이다.

もし、善が完全であれば、非原理的作用は、悪なる作用としては働かなかった。
만약 선이 완전하다면 비원리적 작용은 악한 것으로서 작용하지 않았다.

この世に悪が繁殖したのは、善が不完全だったからである。
이 세상에 악이 번식한 것은 선이 불완전했기 때문이다.

つまり、悪は、善が完全なものとなる途中で生じたのである。
즉 악은 선이 완전한 것이 되어가는 도중에 생겨난 것이다.

従って、終末に原理が完成し、善が完全なものとなれば、非原理的作用が、悪なる作用としては働かないため、非原理の主人であるサタンも、神様の側に立つことができるようになる。
따라서 종말에 원리가 완성되어 선이 완전한 것이 되면 비원리적 작용이 악한 것으로서는 작용하지 않으므로 비원리의 주인인 사탄도 하나님 측에 설 수 있게 된다.



26-6 地獄解放運動
26-6 지옥 해방 운동


神様は、原理の完成を目的としているため、人を原理的に主管しようとされるが、人が堕落すれば、原理を離れ、神様の目的とは無関係になるため、人は破滅の道を行くことになる。
하나님은 원리의 완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므로 사람을 원리적으로 주관하려고 하시지만 사람이 타락하면 원리를 떠나 하나님의 목적과는 무관하게 되므로 사람은 파멸의 길을 가게 된다.

しかし、神様は、そのような人であっても、神様に対して相対位置を取れば、その人を神様の対象にしようとされるのである。
그러나 하나님은 그러한 사람이라도 하나님에 대하여 상대 위치를 취하면 그 사람을 하나님의 대상으로 하려고 하시는 것이다.

これに対し、サタンは、反対性作用を受けながら、人に作用するため、自分が破滅していきながら、人までも破滅させようとするのである。
이에 대하여 사탄은 반대성작용을 받으면서 사람에게 작용하기 때문에 자기가 파멸해 가면서 사람까지도 파멸시키려고 하는 것이다.

天国に行くか、地獄に行くかは、本人の相対位置によって定められる。
천국에 갈 것인지 지옥에 갈 것인지는 본인의 상대 위치에 의해 정해진다.

従って、地獄に行くべき者が、天国に行くと言っても、それは無理なことである。
따라서 지옥에 가야 할 자가 천국에 간다고 해도 그것은 무리한 일이다.

しかし、人は、神様側に立つことが原理となっているため、原理が完成すれば、地獄解放運動が始まるのである。
그러나 사람은 하나님 측에 서는 것이 원리가 되어 있으므로 원리가 완성되면 지옥 해방 운동이 시작되는 것이다.

そのようになれば、サタンも存在するためには、神様側に立たなければならないため、結局は、悔い改めて、神様に屈服せざるを得ないのである。
그렇게 되면 사탄도 존재하기 위해서는 하나님 측에 서야 하므로 결국은 회개하여 하나님께 굴복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既に述べたように、被造世界には、各存在を完成させるための反対性作用がある。
이미 논한 바와 같이 피조 세계에는 각 존재를 완성시키기 위한 반대성작용이 있다.

その作用によって、各存在が、原理を完成させることができる。
그 작용에 의해 각 존재가 원리를 완성시킬 수 있다.

また、創造原理は、幸福になることが目的であるため、サタンも結局、不安から解放されたいと望むようになる。
또한 창조원리는 행복해지는 것이 목적이므로 사탄도 결국 불안에서 해방되기를 바라게 된다.

そのため、神様は、サタンが非原理的存在であることを心配されてはいなかった。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은 사탄이 비원리적 존재임을 걱정하지 않으셨다.

それゆえ、サタンにも自由を与え、原理的な結果を望まれていたのである。
그러므로 사탄에게도 자유를 주고 원리적인 결과를 바라고 계셨던 것이다.



26-7 距離を置くことで秩序が保たれる
26-7 거리를 둠으로써 질서가 유지된다


全ての原理作用は、各存在を完成させるためにある。
모든 원리작용은 각 존재를 완성시키기 위해 있다.

その作用には、原力作用と、各存在間の位置を定める反対性作用がある。
그 작용에는 원력작용과 각 존재 간의 위치를 정하는 반대성작용이 있다.

この反対性作用があるために、各存在は互いに距離を置いているのである。
이 반대성작용이 있으므로 각 존재는 서로 거리를 두고 있는 것이다.

こうして、各存在は、別々の位置で完成するが、後には互いに原力作用を始めるようになる。
이리하여 각 존재는 서로 다른 위치에서 완성되지만 나중에는 서로 원력작용을 시작하게 된다.

つまり、反対性作用によって、秩序が維持されているのである。
즉 반대성작용에 의해 질서가 유지되어 있는 것이다.

創造原理では、各存在が、異なる個性を持ちながら、対象として完全であろうとするために、基本となる中心的存在と授受している。
창조원리에서는 각 존재가 다른 개성을 가지면서 대상으로서 완전하려고 하므로 기본이 되는 중심적 존재와 수수하고 있다.

こうして、各存在が、中心的存在と一つになれば、個性を完成させ、創造の美を現すことができる。
이리하여 각 존재가 중심적 존재와 하나가 되면 개성을 완성시켜 창조의 미를 나타낼 수 있는 것이다.

そのため、各存在は、互いに干渉しないところ、或いは干渉されないところに位置を取り、中心的存在と授受しながら、存在しているのである。
그러므로 각 존재는 서로 간섭하지 않는 곳, 혹은 간섭받지 않는 곳에 위치를 취하여 중심적 존재와 수수하면서 존재하고 있는 것이다.

例えば、N極同士が向かい合っているときは、どのような状態なのかと言えば、互いに距離を置いている状態である。
예를 들어 N극끼리 마주하고 있을 때는 어떤 상태인가 하면 서로 거리를 두고 있는 상태다.

しかし、片方のNに、別のNが近づけば、反対性作用を見せ、距離を置こうとする。
그러나 한쪽 N에 다른 N이 가까워지면 반대성작용으로 거리를 두려고 한다.

今まで、このような原理作用を知らなかったため、ただ単に、同極であれば反発し、異極であれば引き合うと考えていたのである。
지금까지 이러한 원리작용을 몰랐기 때문에 단지 단순히 동극(同極)이면 반발하고 이극(異極)이면 서로 당긴다고 생각하고 있던 것이다.

ここで、NとSが一つになり、NSとなれば、それは、N'の作用によっては分立されず、むしろN'に反対性作用を与えて、距離を置き、秩序を立てて、N'を完成させようとする。
여기서 N과 S가 하나가 되어 NS가 되면 그것은 N'(엔 다시)의 작용에 의해서는 분립되지 않고 오히려 N'에 반대성작용을 주어서 거리를 두고 질서를 세워서 N'를 완성시키려고 한다.

それゆえ、N'がNSの周囲を回っていても、N'はNSの対象となることはできない。
그러므로 N'가 NS의 주위를 돌고 있어도 N'는 NS의 대상이 될 수 없다.

しかし、N'がS'と一つとなり、N'S'となれば、NSに対して、対象としての位置を定めることができる。
그러나 N'가 S'와 하나가 되어 N'S'가 되면 NS에 대하여 대상으로서의 위치를 정할 수 있다.

こうして、N'S'は、NSと授受しながら、原力作用を維持することができるようになる。

이리하여 N'S'는 NS와 수수하면서 원력작용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다.

また、NSとN'S'は、他の存在とも授受することができるため、さらに、二つの原力を生み出すことができる。
또한 NS와 N'S'는 다른 존재와도 수수할 수 있으므로 더 두 가지 원력을 만들어 낼 수 있다.

また、NSとN'S'が結合しても損失が無く、破壊されないならば、他の存在も、一つになろうとして、集まるようになる。
또한 NS와 N'S'가 결합해도 손실이 없고 파괴되지 않는다면 다른 존재들도 하나가 되려고 모이게 된다.

このように、結合していきながら、より大きな存在を構成していくのである。
이와 같이 결합해 가면서 보다 큰 존재를 구성해 나가는 것이다.

こうして、様々な模様で配列されていくことが、創造の妙味であると言える。
이리하여 다양한 모양으로 배열되어 가는 것이 창조의 묘미라고 할 수 있다.

そこには、ある基本の力が働いている。
거기에는 어떤 기본의 힘이 작용하고 있다.

その力によって、このような創造が展開され、被造物が完成に向かっていくのである。
그 힘에 의해 그러한 창조가 전개되어 피조물이 완성을 향해 나가는 것이다.

天宙にNとSが存在するのは、NSとして居られる神様が、ご自身を展開されたからである。
천주(天宙)에 N과 S가 존재하는 것은 NS로서 계시는 하나님이 자신을 전개하셨기 때문이다.

それゆえ、Nが現れれば、Sも現れ、双方が完成すれば、互いに距離を置こうとはしない。
그러므로 N이 나타나면 S도 나타나고 양쪽이 완성되면 서로 거리를 두려고 하지 않는다.

それは、再び一つになるためである。
그것은 다시 하나가 되기 위해서다.

つまり、本来一つであったものが分立され、また一つになるために、授受するのである。
즉 본래 하나였던 것이 분립되어 다시 하나가 되기 위해서 수수하는 것이다.

しかし、一つになれば、それは、また分立される。
그러나 하나가 되면 그것은 다시 분립된다.

このように繰り返され、繁殖していくのである。
이와 같이 반복되어 번식해 가는 것이다.

光が生じれば、それは、分立したことを示している。
빛이 나면 그것은 분립되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26-8 別々の存在でも全ては一つの目的に向かっている
26-8 각각 다른 존재라도 모두 하나의 목적을 향하고 있다


天宙の各存在は、それぞれの使命を果たしながら、全体の完成に向かっている。
천주(天宙)의 각 존재는 각각의 사명을 다하면서 전체의 완성을 향하고 있다.

例えば、人の肉体を全体として見れば、それは、細胞によって構成されているが、各細胞は、それ自体のために存在しているのではなく、肉体を構成するために存在している。
예를 들어 사람의 육체를 전체로서 보면 그것은 세포로 구성되어 있지만 각 세포는 그 자체를 위해 존재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육체를 구성하기 위해 존재하고 있다.

また、我々の耳、目、口、鼻は、互いに異なった感覚を持っているが、それぞれが役割を果たしながら、一つの目的を果たすために、協力しているのである。
또한 우리의 귀, 눈, 입, 코는 서로 다른 감각을 가지고 있지만 각각이 역할을 다하면서 하나의 목적을 다하기 위해 협조하고 있는 것이다.

このような事から、基本となる中心的存在が、それを構成する全ての存在と授受しているという原理的事実を知ることができる。
이러한 것으로부터 기본이 되는 중심적 존재가 그것을 구성하는 모든 존재와 수수하고 있다는 원리적 사실을 알 수 있다.

こうして、原力作用を起こしながら、創造目的の完成に向かっているのである。
이리하여 원력작용을 일으키면서 창조목적의 완성을 향하고 있는 것이다.

原理が、生命と幸福の根本であることを知るようになるとき、互いに授受するようになり、全体が一つになっていくのである。
원리가 생명과 행복의 근본임을 알게 될 때 서로 수수하게 되어 전체가 하나가 되어 가는 것이다.

こうして、各存在は、神様の創造目的に貢献しながら、それ自体を完成させていくのである。
이리하여 각 존재는 하나님의 창조목적에 공헌하면서 그 자체를 완성시켜 가는 것이다.

悪の側では、そのような事はない。
악 측에서는 그러한 일은 없다.

全ては、原理によって、存続することができるのである。
모든 것은 원리에 의해 존속할 수 있는 것이다.

自分と反対の立場に立っている存在は、自分に大きな刺激を与えてくれるため、感謝すべき存在である。
자기와 반대의 입장에 서 있는 존재는 자기에게 큰 자극을 주므로 감사해야 할 존재다.

その刺激によって、反対性作用が起き、自分の目的を早く完成させることができるのである。
그 자극에 의해 반대성작용이 일어나 자기의 목적을 빨리 완성시킬 수 있는 것이다.

各自が、この意味を理解しなければならない。
각자가 이 의미를 이해해야 한다.

全ての存在は、一つの根本から繁殖した存在であり、それぞれには、果たさなければならない目的がある。
모든 존재는 하나의 근본으로부터 번식한 존재며 각각에는 다해야 할 목적이 있다.

それが、対象目的である。
그것이 대상목적이다.

その目的を果たすために、存在位置を定めているのである。
그 목적을 다하기 위해 존재 위치를 정하고 있는 것이다.

人の最高目的は、原理を完成させ、神様と一つになり、原理世界を実現することである。
사람의 최고 목적은 원리를 완성시켜 하나님과 하나가 되어 원리 세계를 실현하는 것이다.

また、神様は、人を中心として、天宙を創造されたため、人は、天宙の全てを神様につなげるための中心的存在となっている。
또한 하나님은 사람을 중심으로 하여 천주(天宙)를 창조하셨으므로 사람은 천주의 모든 것을 하나님께 연결하기 위한 중심적 존재가 되어 있다.

従って、人は、天宙の全てを対象として完成させ、神様につなげなければならない。
따라서 사람은 천주의 모든 것을 대상으로서 완성시켜 하나님께 연결해야 한다.

人は、神様と直接授受することのできる立場にある。
사람은 하나님과 직접 수수할 수 있는 입장에 있다.

それゆえ、人は、神様に喜びを返し、対象目的を果たしてこそ、神様から生命要素を受け、幸福になることができる。
그러므로 사람은 하나님께 기쁨을 돌려드리고 대상목적을 다해야 하나님으로부터 생명 요소를 받아 행복해질 수 있다.

このような世界が、原理復帰世界、即ち、円和世界である。
이러한 세계가 원리 복귀 세계, 즉 원화
(圓和) 세계다.

しかし、人は今まで、神様の相対的存在とはなれず、対象位置を定めることができなかったため、動物のように、本能的に生きてきた。
그러나 사람은 지금까지 하나님의 상대적 존재가 될 수 없었고 대상 위치를 정할 수 없었기 때문에 동물처럼 본능적으로 살아온 것이다.

このような立場から、理想的な立場を求めて完成しようとすれば、良心的な方向に向かわざるを得ない。
이러한 입장에서 벗어나 이상적인 입장을 찾아 완성되려고 하면 양심적인 방향으로 향할 수밖에 없다.

こうして、神様の対象となることが、人に対する神様の望みである。
이리하여 하나님의 대상이 되는 것이 사람에 대한 하나님의 소망이다.

これを実現させるところが地上であり、これに責任を持たれる方が再臨主である。
이를 실현시키는 곳이 지상이며 이에 책임을 지시는 분이 재림주다.

従って、再臨主と共に、神様と一つになる世界を築くために出発しなければならない。
따라서 재림주와 함께 하나님과 하나가 되는 세계를 이루기 위해 출발해야 한다.

原理によって創造された存在は、互いに和合することが基本となっている。
원리에 의해 창조된 존재는 서로 화합하는 것이 기본이 되어 있다.

それゆえ、皆が秩序正しく、円満に生存することのできる世界を築かなければならない。
그러므로 모두가 질서적이고 원만하게 생존할 수 있는 세계를 이루어야 한다.

特に、万物の霊長である人間は、自己を主管し、他の存在に、それを示すべきではないだろうか。
특히 만물의 영장인 인간은 자기를 주관하고 다른 존재에게 그것을 보여주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それができなければ、他の存在に対して、恥ずかしい立場とならざるを得ない。
그렇게 할 수 없으면 다른 존재에 대하여 부끄러운 입장이 될 수밖에 없다.

我々は、基本原理を完成させ、万物が対象目的を果たせるように、また、未完成の人を完成させることができるように、自分の立場を高めて、全ての存在と調和し、共に喜ぶことのできる中心的存在となるべきである。
우리는 기본원리를 완성시켜 만물이 대상목적을 다할 수 있도록, 또한 미완성인 사람을 완성시킬 수 있도록 자기의 입장을 높여 모든 존재와 조화를 이루며 함께 기뻐할 수 있는 중심적 존재가 되어야 한다.

そのためには、我々が、天の父母と一つになり、肉身の父母と一つになり、自分の対象と一つになり、良心に従って、原理的な立場に立たなければならない。
그것을 위해서는 우리가 하늘의 부모와 하나가 되고 육신의 부모와 하나가 되고 자기의 대상과 하나가 되고 양심에 따라 원리적인 입장에 서야 한다.

その上で、非原理的な存在が自然屈服することのできる原理世界を築くのである。
그 터전 위에서 비원리적인 존재가 자연 굴복할 수 있는 원리 세계를 이루는 것이다.

我々が、自分自身を完成させ、原理的な立場に立てば、非原理的なものは無くなるのである。
우리가 자기 자신을 완성시켜 원리적인 입장에 서면 비원리적인 것은 없어지는 것이다.

従って、サタンがいると心配する必要はない。
따라서 사탄이 있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다.

各自が、それぞれの使命をよく知り、生涯を送らなければならない。
각자가 각각의 사명을 잘 알고 평생을 보내야 한다.

神様と一つになり、家庭、社会、世界と一つになって、原理を完成させ、自分自身が完成すれば、この上もなく大きな基盤が完成するのである。
하나님과 하나가 되고 가정, 사회, 세계와 하나가 되고 원리를 완성시켜 자기 자신이 완성되면 지극히 큰 기반이 완성되는 것이다.

これこそ、理想世界ではないだろうか。
이것이야말로 이상 세계가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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